본문 바로가기
스톡사진이 뭐길래

[크라우드픽] 공모전의 좋은 점

by 발길이머무는곳 2021. 6. 24.
반응형

 

 

스톡 사진 업체 크라우드 픽은 수시로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일반사진들을 등록하면서 수시로 열리는 각종 공모전에 틈틈이 등록하여

일반 사진의 판매 수익과 함께 양쪽에서 판매 수익을 올리 수 있다는 점이

여타의 국내외 스톡사진 업체에 비해 특별한 매리트가 있다는 점

 

 

* 이 공모전의 장점을 주로 요약하면

1. 세금없이 바로 구매 후 입금된다.
2. 일반등록사진보다 수익률이 비교적 높다.
3. 휴대폰 사진도 최소 조건(주최 측의 요구사항)만 충족되면 작가 누구나 업로드가 가능하다.
4. 키워드가 필요없으니 고민할 필요가 없다.

 

 

 

* 크라우드픽 공모전 첫페이지



 오래전부터 공모전 제도를 활용하여
인지도를 높이고 참여작가를 확보하는데 많은 기여를 한듯하다.
본인도 여러 공모전들을 통해 많은 사진들을 업로드했고 또한 판매했다.
짧은 기간의 공모전을 통해 판매된 수익금이 그동안의 일반 등록된 사진의 총수익금을
바짝 뒤쫓고 있을정도로 수익성이 좋은 편이다.
공모전 내용들은 주로 AI 기반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이터베이스용 사진들을 수집하는 공모전입니다.


공모전의 주제는 그동안 다양한 주제로 개최되었는데
작가별로 창여가 수월한 주제도 있고 때로는 해외작가들만 참여가 가능한 부분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국내작가들이 어렵지 않게 참여할 수 있는 주제가 대부분이다.
최근엔 주로 인물들의 다양한 행동이나 특징, 표정, 다양한 각도의 체형이나 동작들을
수집하는 공모전이기에 초기에 비해 경쟁 또한 치열하기 때문에
부지런하지 않으면 어느샌가 마감일도 되기 전에 금세 마감이 되고 마는
아쉬움도 있지만 시간 여유가 있고 주변에 초상권에서 자유로운 인물들이 많은 작가라면
적지 않은 수익창출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이 크라우드 픽의 최대 장점이자
짧은 시간에 급성장할 수 있었던 주요 이유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물론 여기에 더해 운영진들의 끊임없는 사이트 개선작업과 작가와 클라이언트들과의 
꾸준한 피드백등을 통한 의견수렴과 개선, 발전시켜나가기 위한
수많은 고민과 숨은열정도 높이 살만하다.

*본인의 일반사진과 공모전 사진판매 비교페이지

 

 

 

위 캡춰본에서 보듯이 일반 사진과 공모전 사진 판매수량은 거의 3.4배 이상 차이가 난다.

판매금액은 각 공모전마다 다르지만 본인의 경우엔 일반 사진 판매금액과 큰 차이가 없는 정도이다.

 


이에 더해 홈의 첫페이지의 무작위 사진 나열 방식에서
최근에 주제별로, 시즌별로 많이 찾을수있는 테마들을 우선순위로  선별하여 검색할 수 있게 업데이트된 
홈의 인트로페이지 구성은 작가나 클라이언트 모두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공감할만한 부분인 것은 사실이다. 
본인도 전에 건의및 제안하려고 메일 글까지 작성해놓은 부분과 거의 일치하는 부분이었기에 
더더욱 기분이 좋아진다.

나날이 발전하는 크라우드픽!
좁은 국내시장을 떠나 글로벌한 세계의 유명 스톡 업체들과 당당히 어깨를 겨루는 그날이 오길 기대해본다.

 

 

 

 

크라우드픽 -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이미지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이미지를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www.crowdpic.net

 

 

 

토종 스톡업체 크라우드픽을 주목하라

■ 토종 스톡 업체- 크라우드 픽 본인의 경우엔 2020년까지만 해도 사진을 올리는 국내외 스톡 업체 중에서 유토 이미지가 가장 수익이 좋았다. 코로나 사태가 발발하기 전까지는 많게

klimt202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