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사진이 뭐길래

크라우드픽 - 2021년 판매수익 리포트

by 발길이머무는곳 2022. 1. 14.
반응형

국내 스톡업체 크라우드픽에서 1년 결산보고서를 보내주었네요

작가들을 위해서 이렇게 친절하게 신경써주는곳은 역시 크라우드픽 밖엔 없는듯 합니다.

 

뭐 크게 자랑할 내역은 없지만

지난 한해를 돌아보면서 새로운 1년을 시작하는 이즈음에 

좀더 많이 노력하고 분발해야겠다는 마음가짐으로 

1년 결산 보고서를 올려봅니다.

 

크라우드픽에 사진 올린지가 벌써 4년하고도 반이 지났네요

 

1년동안 공모전에도 꾸준히 참여했지만 역시 스톡판매가 약간 앞섰군요

   판매비율은 스톡사진 : 59.5%, 공모전 : 40.5% 로 약 3:2 비율정도 입니다.

  (금액은 자랑할만한 수준이 아니라 부득이  블러처리 했습니다)

 

예년에 비하면 2021년은 업로드를 많이 못했군요, 스톡에 대한 약간의 회의와 딜레머에 빠졌있기도 했고

   셔터스톡의 무단횡포와 경기불황으로 인한 판매율 저조로 열정이 좀 식었기도 하고...

    그래도 판매율은 선전을 했다는것에 스스로 위안을 삼아봅니다.

 

2021년엔 오히려 공모전 판매량이 일반스톡판매량을 근소한 차이로 앞섰네요

 

2021년 베스트셀러 1, 2는 버스정류장 전광판광고 목업 배경이 차지했습니다.

  순수사진이 아니라 전형적인 상업용사진이라는것이 개인적으론 아쉽지만

  스톡사이트의 엄연한 현실이라는걸 인정해야겠죠

 

이건 뭐 사족인데,

   공모전중에 가장 열심히 올린건 역시난 2021년 하반기에 오랫동안 수집됬던

   '소형객체 공모전' 입니다.

 

 

■ 결론요약 :

스톡은 자기만족에 도취하는 카페나 동호회 모임이 아니다.

스톡은 치열한 비즈니스이다.                  

' 잘 팔릴만한 사진을 찍자 ' 입니다.

 

 

 

크라우드픽 -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이미지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이미지를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www.crowdpic.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