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리뷰

[서울 광장시장-2] 가장 한국적인 전통시장, 서울 핫플레이스

by 발길이머무는곳 2022. 2. 14.
반응형

서울 광장시장은 다양한 음식만 유명한게 아닙니다.

한국적이면서 화려한 우리고유의 전통 의상과 장신구, 액세서리 등이

저렴한 가격으로 방문객들의 발길을 잡는곳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식도락을 즐겼다면 이제 잠시 한숨을 돌리고

구석구석에 자리하고 있는 다양한 우리 고유의 특색있는 상품들을 함 들러볼까요

 

자 그럼 우리것을 찾아서 고고~~

 

'먹거리골목' 길을 잠시 벗어나니 또다른 다양한 의류쇼핑 거리가 나타납니다.

 

우리 고유의 전통적인 손지갑인가요?

화려한 수공예와 한국적인 칼라풀한 상품들이 즐비합니다.

 

여긴 수입공산품 전문샵인가 봅니다.

먹는것부터 건강보조제 등등 참으로 다양하네요

 

저렴하게 실내에서 싣을 수 있는 신발코너

 

시장중앙엔 이렇게 '만남의 광장' 도 준비되어 있네요

 

한국적인 은은한 색감의 원단과 직물들 코너도 보입니다.

 

저렴하게 사입을수있는 공산품 의류코너 입니다.

 

여긴 삼베를 가공한 직물들과 원단들이 두루둘 갖추어 있네요

 

하! 다가오는 봄날엔 이렇게 화려한 양산을 쓰고 한껏 멋을 부려보면 어떨런지요?

 

다양한 열쇠고리와 장난감, 액세서리들을 파는곳 입니다.

 

모피를 가공한 다양한 상품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요즘 보기드믄 맞춤정장 코너입니다.

멋쟁이들의 단골샵 이겠죠?

 

우리 고유의 한복들을 전시해놓았네요

역시나 세계에 어디에 내놓아도 돋보일 아름다울 우리의 한복입니다.

 

한복에 어울릴 칼라풀한 꽃신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있네요

 

옛날 임금님과 왕비가 입으시던 곤룡포 입니다.

 

온갖 다양한 생활한복과 의류들로 가득한 시장길 입니다.

 

한국적인 특색이 잘 살아있는 전통적인 소품들만 모아놨네요

 

화려한 색감의 원단들이 그림물감을 뿌려놓은듯 합니다.

 

이 자체만으로도 그래픽 작품을 연상케 합니다.

 

여긴 온갖 침구류들을 판매하는 곳이네요

가격도 참 착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해질것만 같은 삼베를 가공한 예쁜 주머니들

 

우리의전통적인 색감이 물씬 뭍어나는 침구류와 소품들

 

여기는 폐백관련 산품들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입니다.

주전부리 한과들도 곁들여 팔고있습니다.

 

잠옷들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의류코너 입니다,

 

다양한 침구류와 실내용품들

 

저 화려하고 아름다운 베게들을 베고자면 잠이 스르르 올것만 같은 느낌입니다.

 

시장외곽엔 어린이들을 위한 완구코너도 있네요

 

한국인의 참맛, 굴비가 주렁주렁 걸려있는 건어물코너

 

 

이렇게 시장 이곳저곳을 구경하다 보니 어느새 해가 기울고 있네요

오늘은 여기까지만 구경하고 시장을 떠납니다.

 

 

●광장시장위치 : 서울 지하철 1호선 7, 8번출구(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88)

●영업시간 : 오전9시~오후 5시(업소마다다름)/ 매주 일요일 휴무

 

[ 광장시장 가는길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