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길이 머무는곳

일자산 허브천문공원

by 발길이머무는곳 2021. 6. 20.
반응형

 

허브식물만 전문적으로 키우고 있는 일자산 허브 천문공원

길동 생태공원 건너편에 위치한 일자산 허브 천문공원은 인근의 일자산 자연공원과 더불어
조깅코스, 산책로, 전망데크 등 어린이부터 청년,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의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름도 독특한 듣도 보도 못한 세계의 다양한 허브식물들이 한데 모여있는 곳

 

* 길동쪽 진입로 입구입니다. 도심 한복판에 이런곳이 있을줄이야~

 

 

* 새빨간 넝쿨장미꽃들이 방문객을 반겨줍니다.

 

 

*입구 언덕을 오르자마자 바로 나타나는 데크와 탁트인 전망뷰

 

 

베르가못-허브식물로 꽃이 아름다워 요즘 원예용으로도 많이 심는 식물입니다.

 

 

* 요즘엔 곳곳에서 관상용으로 많이 심는 허브식물- 칼라풀한 국화과의 에키네시아

북아메리카 원산의 대표적인 국화과의 약용식물로 면역자극, 항바이러스,항염증 효과등 광범위하게 쓰인다고 합니다.

 

 

* 이렇게 산책로를 따라서 곳곳에 피어있는 허브식물들을 관람하면서 독특한 향기를 맡을수 있네요

 

 

*지중해,서남아시아에서 자란다는 니겔라(흑종초)라는 허브인데 꽃과 열매가 개성만점으로 톡특합니다.

검은색의 씨앗에서는 딸기향이 난다고 하며 음식이나 약용으로 다양하게 쓰인다고 합니다.


*램즈이어-  꿀풀과의 다년초 허브식물로 은은한 은빛 잎표면이 마치 비로도 옷감을 연상하듯 매우 부드러고 촉감이 정말 좋습니다.

양의 귀를 닮았다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은은한 색감의 부드러운 잎의 촉감이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팻말이 없어 이름을 모르는  허브식물

 

 

* 팻말이 없어 이름을 모르는  은빛 부드러운 촉감의 잎을 가진 허브식물

 

 

*브론즈펜넬 이라는 허브식물로 마치 실타래를 풀어헤친것같은 파스텔톤 색감의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잎의 색이 아름다워 관상,조경용으로 심거나 샐러드나 스프,해산물 요리등에 재료로 쓰인답니다.

 

* 작은천문대도 있네요, 어린이 방문객들을 위한듯 합니다.

 

*공원 중간에 이렇게 자작나무 그늘아래 벤치가 있어 잠시 쉬었다 갑니다.

 

* 싱그러운 녹색의 숲을 마주하며 책을 읽어도 좋을곳 입니다.

 

* '멀레인(버바스컴)' 이라는 허브식물의 꽃입니다.

우리말로 '우단담배풀' 이라고도 하며 유럽과 아시아에 분포하고 천식이나 호흡기질환에 좋다고 하네요

 

* 요즘 원예용으로도 많이 심는 '체리세이지' 라는 허브식물의 꽃입니다. 

꿀풀과의 상록관목으로잎에서 체리향이 난다고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조미료나 약재로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 와일드스트로베리- 허브식물로 '야생딸기' 입니다. 약용으로도 쓰인다고 하는데 열매를 따먹어보니 단맛보다는 새콤한맛이 납니다.

유럽에서 재배되는 다양한 딸기의 원조라고 합니다.

 

 

* 공중전화 부스같이 꾸며놓은 '숲속도서관' 으로 여러종의 책들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 양귀비과의 캘리포니아포피(금영화) 입니다. 절정시기가 지나 좀 아쉽네요

북아메리카 원산의 식물로 요즘엔 관상용으로 많이들 심더군요

 

이꽃 역시 ;'캘리포니아포피' 입니다.

 

* '헬리오트롭' 이라는 허브식물인데 진보라색 작은꽃들이 무척이나 화려합니다.

남미 원산의 식물로 바닐라, 쵸콜릿같은 달콤한 향기가 나며 요리장식용이나 향신료,약용으로도 사용한다네요

 

* '락스퍼' 라는 지중해연안 원산의 식물인데 우리말로 '참제비꽃' 이라고 하며 진보라색꽃의 색감이 강렬합니다.

 

* 걷다가 힘들면 이렇게 그리너리하면서 싱그러운 숲을 바라보며 힐링을 합니다.

 

* 이곳 전망대가 서울시 선정 '우수조망명소' 로도 지정 되었네요

 

* 전망대 데크길을 따라 저 끝까지 쾌적하게 힐링을 하면서 걸어도 봅니다.

남부유럽 원산으로 꽃이 아름다워 원예용, 절화용으로 쓰이며 방충, 벌레퇴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 눈에 가장 익은  허브식물 '프렌치라벤더'의 화려한 자주색꽃 입니다.

너무나도 잘 알려진 지중해지방 원산의 허브로 화장품,향수,세포생육촉진이나 항우울제 등 쓰임새가 무척 다양합니다.

 

 

* 프렌치라벤더가 흰색꽃도 있네요

 

* 이렇게 잠시 쉬어갈 수 있게 테이블과 벤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교통이 편리하고 주차장도 완비되어있어 가족단위로도 한 번쯤 방문하여 다양한 허브 종류와

숲 속에서의 힐링을 즐겨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