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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톡사진이 뭐길래

[스톡사진] 잘 팔리는 사진, 안 팔리는 사진

by 발길이머무는곳 2021. 4.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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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팔리는 사진 (본인예)

 

스톡 사이트에 가입을 하고, 정산방법이나 세금계산 방법 등 기본적인 절차가 끝났다면

과연 어떤 사진을 올려야 판매가 되는 걸까?

 

처음부터 올릴려니 어떤 종류의 사진들을 올려야 할지 참 막막하다.

선별의 문제, 주제 선택, 퀄리티, 테마 등등

 

우선은 각 사이트의 검색란에 아무 주제로 키워드를 검색해보고

가장 상위에 있는 사진들을 모니터링해보자.

 

그리고 그런 사진(또는 다른 종류의 콘텐츠들) 공통점들을 나름대로 파악해서

공통분모를 나름 뽑아보는 것이 좋다.

 

▶우선은 가장 먼저 피해야 할 대상과 그 이유?

 

1. 막연한 풍경사진 → 가장 유입량이 많고 국내의 아무리 멋진 풍경이라도 외국의 경이로운 절경 앞에서는 게임이 안됨.

2. 꽃 사진 → 이 또한 유입량이 이미 포화상태로 절대 피해야 할 대상

3. 일출, 일몰, 조류 사진 등 → 너무나 흔한 대상, 이미 보유량이 포화상태인 데다 수요가 생각보다는 많진 않음

 

 

▶그래도 가능성이 많은 대상과 그 이유는?

 

 

1. 한국적인 정체성이 잘 표현된 사진 → 그 나라의 특성을 잘 반영했기에 다른 나라들이 작가들이 따라 할 수 없음

2. 비즈니스 관련사진 → 세계 공통의 주제이기에 수요가 많고 국가와 민족, 시대를 떠나 공감 부분이 많다..

2. 모델을 활용한 사진 → 개인이 제작하기 힘들지만 가장 판매량이 높은 부분 중 하나임

3. 사회적 이슈 및 트렌드를 반영한 사진 → 뉴스거리와 유행 트렌드는 항상 여러 사람들의 시선을 끈다.

4. 찍기 힘든 독특한 사진이나 사람들의 관심이 덜한 분야의 사진들 → 희소성, 특이성 등으로 경쟁이 심하지 않음

* 이외에도 찾아보면 많기에 나름의 분석과 모니터링이 필요하다.

 

 

 

잘 팔릴것 같지만 잘 안팔리는 사진 (본인예)

 

 

잘 팔릴 것 같지만 잘 안 팔리는 사진 (본인 예)

 

 

하여 처음부터 막연하게 발에 땀이 나도록 특성 없는 사진을 찍으러 아까운 시간 허비하지 말고

우선은 자기만이 할 수 있는, 자기만이 접할 수 있는 평범하지 않은 대상을 주변에서 찾아본다.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일상생활에서도 이런 분야는 얼마든지 많다.

 

예를 들면, 건설분야, 제조업, 자국의 독특한 문화, 풍습, 전통문화, 생활상.....

 

 

★우선은 사진을 업로드하기 전에 많이 생각하고 모니터링하고 찾아보고 연구하는 시간을 많이 갖고

   자신만이 할 수 있는 대상과 주제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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